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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버전의 엑셀에서는 기본적오르 셀과 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표를 만들기위한 기본틀이 갖추어져있다고 할수가 있는데요. 칸 나누기의 경우에는 두가지 형식으로 볼수가 있는데 행이나 열을 삽입하여 하나의 셀을 만들어주거나 병합된 셀을 원래대로 되돌려놓을수도 있습니다.


엑셀의 경우에는 하나의 열이나 행에 두개의 셀이 들어갈수가 없으며 두개의 셀 주소를 하나의 셀로 병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두개의 데이터 내용을 하나로 병합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 때문에 행이나 열삽입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추가하거나 필요치않은 칸을 삭제하여 주기도 합니다. 먼저 아래에서 보는것과 같이 칸을 블록처리하여 칸사이에 새로운셀을 삽입할수가 있습니다.





■ 칸을 블록처리를 하였다면 삽입옵션창이 자동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셀을 오른쪽으로 밀기' 를 선택하게되면 블록처리된 셀오른쪽의 칸을 밀고 새로운 칸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셀을 전체선택하면 삽입옵션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 삽입기능을 이용해서 하나의 셀이 만들어졌다면 반대로 블록처리를 하여서 '삭제' 를 하게되면 선택한부분의 칸이 전부 삭제를 할수가 있습니다.





■ 두개의 칸을 하나의 데이터로 합치고 싶다면 병합기능을 활용해 볼수가 있는데 아래의 그림에서처럼 두개의칸을 블록처리한후에 '전체 병합' 을 하게되면 데이터가 병합이 됩니다.





■ 반대로 두개의 칸에 데이터가 하나라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을 선택하게되면 기존에 데이터를 한쪽으로 옮기게되면 하나의 칸을 이용할수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여러 열의 레이블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엑셀을 사용하면서 알아두어야할내용으로 업무용으로 가장많이사용하는 문서인만큼 쉽다고 그냥넘어가는것보다는 하나하나씩 배워나가는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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