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엑셀에서의 표를 작성하다보면 더하기, 빼기, 곱하기 함수를 사용하는경우가 많은데 업무를 보면서 자재 수량의 단가를 계산하기 위해서 주로 사용하기도 하며 계산기대신으로 매달 수입이나 지출내역을 작성해보기도 합니다.


사실 엑셀에서의 곱하기 함수나 수식은 기초라고할수가 있으며 매우 간단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자동계산의 기본은 값을 구할때에 셀에 ' = ' 를 입력 해야하며 곱해야할셀을 선택하고 ' * ' 곱하기 입니다.


곱하기의 함수는 아래와 같이 두가지로 사용해 볼수가 있습니다.


=곱하려는 셀 * 곱하려는 셀 


=PRODUCT(셀값,셀값) 



■ 그냥보는것만으로 이해하기가 어려우므로 좀더 아래의 예제로 설명을 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아래의표는 곱하기 함수를 적용해 보기위해서 물품의 수량과 단가의 합계를 곱하기로 넣어보고자 합니다.




■ 가격을 넣어주기 위해서 =수량셀*단가셀을 각각선택하여주면 됩니다. =C3*D3 이렇게 되겠네요. 좀더 쉽게 설명을 하자면 산수에서 X 를 * 로 대체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듯싶네요.





■ 하나의 물품의 가격을 구했다면 다른 나머지의 물품을 같은방식으로 구해도 되지만 물품이 많다면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되므로 아래와 같이 핸들점(네모점)을 선택하여 마우스로 믿으로 드레그하게되면 나머지 물품의 가격도 구해지게 됩니다.





■ 또다른방식으로 인수를 곱하는 함수로 곱하기를 넣어주기 위해서는 아래와같이 =PRODUCT(C3,D3) 를 입력하게되면 동일하게 곱하기 함수가 적용이 입니다. 




참고로 모든 함수를 다 외워두기가 어렵기 때문에 함수삽입 단추를 누르게되면 마법사창이 나타나게 되는데 범주의 선택에서도 자주사용하는 함수등을 선택하여 적용해 볼수가 있습니다.


--하단--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