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꾸준하게 루디엘을 플레이하고있는 유저중에 한사람으로써 팀을 구성으로 전투를 즐기는 게임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등급이 존재하게 되는데 이겜역시 상위케릭부터 하위케릭까지의 등급이 있는데요.
무엇보다 4명을 구성으로 팀을짜서 전투를 진행하므로 그중에서 케릭한명은 대부분 회복형(사제, 백마법사)를 참여시켜주어야 HP를 회복하면서 오랬동안 전투를 진행할수가 있을텐데요. 때문에 루디엘에서도 회복형영웅은 반듯이 필요하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회복형영웅으로 사제나 백마법사의 직업을 가진케릭터가 있기는하지만 생각보다 상위등급의 회복형케릭을 얻는것이 어렵더라구요. 초반에 스토리상 합류하는 리리의 경우에는 3태생이지만 그래도 S+등급을 가지고있어서 어느정도 중반까지는 쓸만하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 아래의 회복형등급표는 제가 직접 포럼이나 커뮤니티등을 참조하여 만들어본것으로 최상위를 차지하고있는 회복형영웅으로 SS+ 염화키르케가 있으며 그 믿으로 S+ 아니카와 SS+ 빛의 이브가 위치해있습니다.
■ 염화키르케의 경우에는 SS+ 등급으로 처음부터 6성 태생을 가지고 있으며 직업은 백마법사로 월등하게 높은 전투력, 생명력,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만큼 기회가 된다면 획득해야할 영웅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 S+ 등급으로 3태생의 사제 리리의 경우에는 극초반에 스토리모드에서 팀에 자동으로 합류하게되는 케릭으로 회복형중에서 하위권을 차지하고 있지만 상위케릭이 없다면 끝까지 데리구다녀야할영웅이므로 어느정도는 키워주는것이 좋겠네요.
■ S 등급의 헤리미아의 경우에는 초중반에 뽑기를 통해서 간간히 얻을수있는 4태생의 케릭으로 리리보다 약간의 우위의 위치를 차지하고있습니다. 리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헤르미아를 선택하여도 좋겟네요.
루엘에서는 회복형으로 사제보다 오히려 백마법사가 좀더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아쉽게도 상위케릭을 얻기가 어려운편이라 저도 아직까지 헤르미아와 리리를 사용하고있네요.;;
최근댓글